유산 후 골반염은 어떻게 치료 하나

 유산 후 골반염은 어떻게 치료 하나 정리 하였습니다. 




함께 한번 보실까요 ?유산 후 골반염은 어떻게 치료 하나


유산 후 골반염은 병의 정도에 따라 치료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환자의 상태가 심각하고 감염과 함께 자궁강 내 조직 잔류물이 있는 경우 감염을 통제하기 위해 약물을 투여해야 합니다.

수술은 정규 병원 운영 하에 진행되어야 합니다.

구체적인 수술 단계 관련 써머리

1. 의사는 B-초음파 검사에 따라 자궁 내 상태를 명확히 하고 혈액 일상, 응고 시간 및 질냉 분비 일상과 같은 검사를 수행합니다.

환자에게 수술 적응증과 금기를 설명하고 환자가 사전 동의서에 서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환자는 앙와위를 유지하고 다리를 다리걸이에 놓고 엉덩이를 침대 옆으로 옮겨 회음을 최대한 노출시킵니다.


3. 환자에게 마취 후 외음부와 질은 정기적으로 헹구고 소독합니다.


4. 의사는 자궁경관 집게로 자궁경관 윗입술을 고정하고 자궁체의 방향을 따라 탐침을 자궁저부로 보내 자궁의 크기를 알아봅니다.


6. 자궁경부확장기를 이용하여 자궁강흡인기를 통과할 수 있을 때까지 자궁경관을 확장합니다.


6. 음압이 없는 상태에서 자궁강 흡인기를 자궁강으로 보내 음압을 유지하고 반복적인 스크래핑을 수행하고 양쪽 궁각과 자궁 바닥을 주로 긁고 필요한 경우 숟가락으로 긁을 수 있어요.


7. 자궁벽이 거칠어지거나 흡인병에 혈액성 거품이 생겼을 때 의사가 자궁을 검사하는데 자궁이 현저히 줄어들었다는 것은 자궁내를 비웠다는 것을 의미하며 수술을 마칩니다.


8. 반듯이 누워 30분 동안 이상 없이 환자를 병실로 다시 옮겨 관찰합니다.


유산된 후 골반염이 발병하는 동안 개인 위생, 가벼운 식단, 합리적인 식단, 포괄적인 식단, 균형 잡힌 영양에 주의를 기울이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밤을 새우는 것을 피하고 적절한 운동을 하여 신체의 저항력을 높이려면 질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알아보자:: 국가암검진 대상자 몇살부터 :: 6대 암검진 총정리







댓글 쓰기

다음 이전